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pkg파일 배치법(샌프란이나 런던같은 기존 맵에 자신이 물체를 만들어서 넣는 방법)

강좌 2007.11.19 19:32

http://www.mm2x.com/hqtm-team/forum/viewtopic.php?t=998

위 사이트를 번역한 것이며, 개인적 용도로 사용하고자 번역했으나 정보 공유를 위해 그냥 올립니다.(혼자보려고 반말로 그냥 번역했으니 이해바랍니다.)

mm2core 와 mm2tex 를 de ar로 압축풀어서 폴더(예 : C:\mm2_dear)에 넣어둔다.
최소한의 필요폴더는 다음과 같다.
- city
- geometry
- texture

제작한 pkg파일을 C:\mm2_dear\geometry에 넣고,
제작한 bnd파일을 C:\mm2_dear\bound에 넣고,
제작한 텍스쳐 파일을 C:\mm2_dear\texture에 넣는다.

MM2CT를 실행시켜서 C:\mm2_dear\city\london.psdl 과 같은 psdl파일을 연다.

Inst에서 마우스 우측단추 눌러 add new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제작한 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진행하면 Inst목록의 제일 아래에 내가 제작한 오브젝트가 추가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브젝트를 움직인다. 빨간색으로 변한 곳은 오브젝트가 위치하는 블록을 뜻한다.(오브젝트는 반드시 한 블록 안에만 있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치가 끝나면 메뉴의 File - Save INST를 눌러 inst를 저장한다.

C:\my_mod 와 같은 폴더를 만들어서 bound, city, geometry, texture 폴더를 그 안에 만든다.

bnd파일은 bound폴더로,
inst파일은 city폴더로,(C:\mm2_dear\city\london.inst 에서 C:\my_mode\city\london.inst 로)
pkg파일은 geometry폴더로,
텍스쳐(bmp, tga) 파일은 texture폴더로 복사한다.

C:\my_mod 폴더를 !my_mod.zip으로 압축한 뒤 zip의 확장자를 ar로 그냥 바꿔버려서 !my_mod.ar 로 만든 뒤
미타2설치경로(C:\Program Files\Microsoft Games\Midtown Madness 2)에 복사하면 작동한다.


-Copyright(c) 2001 - 2008 Seung Hyun Yoo All right reserved
-위 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유승현에게 있으니 본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하는 행위를 금합니다.
-위 내용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신다면, 퍼가시기보다는 링크로 퍼뜨려주시기 부탁드립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55
    이전 댓글 더보기
  1. 사람 2008.10.25 21:36 신고 Modify/Delete Reply

    teciyoo님//scale를 사용하면 안나오나요?? 어떻게 해야 나오나요??

  2. 2008.11.11 15:58 신고 Modify/Delete Reply

    mm2core이랑 mm2tex 파일을 어떻게 압축풀어요?

  3. teciyoo 2008.11.12 23:15 신고 Modify/Delete Reply

    http://www.mm2x.com/page.php?name=Downloads&d_op=viewdownload&cid=60#cat
    여기서 dear2를 받아서 하세요.

  4. (주)천일고속 2009.01.03 11:48 신고 Modify/Delete Reply

    psdl파일못찾겟는데

  5. (주)천일고속 2009.01.03 12:16 신고 Modify/Delete Reply

    에랏.....도저히못하겠다
    차나만들어야지 이거보단쉽겠지

  6. 사람 2009.01.09 22:25 신고 Modify/Delete Reply

    블럭만드는 법도 알아냈습니다! ㅋㅋ 중간에 그림까지 자세히 있는데 3ds 만들기 귀찮아서 그냥 흘겨 봤더군요 ㅋ
    저희 동네를 만들어 봤는데 엄청 귀찮더군요. 그래도 저희 동네를 게임에서 보니 엄청 신기하더군요.
    어쨋든 열심히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 teciyoo 2009.01.10 00:09 신고 Modify/Delete Reply

    맵제작법을 터득하셨다니 축하드립니다. 최소한 우리나라에서만큼은 열손가락 안에 꼽히는,
    미타2맵제작법을 알고 계신 분이 탄생했군요.

    메뉴얼에 나온 여러 제약사항을 잘 지켜가며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려울 테지만,
    만드는 과정은 매우 즐거울 것입니다.

  8. 빠쑤 2009.01.15 13:08 신고 Modify/Delete Reply

    유승현님께질문합니다. 제가 맵제작프로그램실행시키니까 마지막스샷에 빨간네모박스안에있는 화살표가 안뜨네요 저 화살표가있어야 오브젝트이동이가능한걸로알고있는데, 저 화살표창 뜨는방법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9. 코리아시티 2009.02.16 15:19 신고 Modify/Delete Reply

    블록은 어떻게 만드나요?

  10. teciyoo 2009.02.16 17:09 신고 Modify/Delete Reply

    이미 있는 맵에 블록 추가는 성공 사례가 없습니다.
    맵을 새로 만들면 블록 생성이 가능한데, 자세한 방법은 mm2ct메뉴얼을 보세요.

  11. 코리아시티 2009.09.11 22:09 신고 Modify/Delete Reply

    코리아시티켜는방법좀요뭐누려야 켜지져? ㄷㄷㄷㄷ

  12. Haneulsun 2009.10.31 20:43 신고 Modify/Delete Reply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 끝지점 로터리 회차지점 있잖아요?
    그곳에 오브젝트를 놓으면 보이지 않는데요, 왜 그런건가요? 해결책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 teciyoo 2009.11.02 06:40 신고 Modify/Delete

      다른 맵패치와 충돌 가능성이 있으니
      충돌 가능성이 있는 맵패치를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13. dlqjatkd 2010.02.03 07:26 신고 Modify/Delete Reply

    안녕하세요?저도 맵을 제작하려는 데,mm2ct를 키면 맨 위에 메뉴판은 나오는데,님께서 설명하시사진보시면 맨오른쪽,맨 아래쪽은 안나오네요.아무리 설명대로 해도 안되는데,먼저 시작하면 어떤것을 눌러야 사진에 있는 화살표,체크된 것이 나오나요?아니면 원래부터 기본에 있던건가요?

  14. teciyoo 2010.02.03 08:38 신고 Modify/Delete Reply

    맵을 로딩하시면 나올겁니다.

  15. ansdyd0568 2010.02.20 09:22 신고 Modify/Delete Reply

    유승현님 psdl 파일이 보이지 않는데요?.

  16. teciyoo 2010.02.21 11:11 신고 Modify/Delete Reply

    위 사이트를 번역한 것이며, 개인적 용도로 사용하고자 번역했으나 정보 공유를 위해 그냥 올립니다.(혼자보려고 반말로 그냥 번역했으니 이해바랍니다.)

    mm2core 와 mm2tex 를 de ar로 압축풀어서 폴더(예 : C:\mm2_dear)에 넣어둔다.
    최소한의 필요폴더는 다음과 같다.
    - city
    - geometry
    - texture

    -> dear프로그램을 이용, 미타2기본파일을 끌어와야 보이게 됩니다.

  17. 포기 2010.02.24 10:58 신고 Modify/Delete Reply

    안할거야
    하는법 몰르겟어

  18. JungHanSol 2010.03.20 20:32 신고 Modify/Delete Reply

    저도 맵을 불러와보니 아래 움직이게하는 화살표가 안뜨네요.... 훤해서 뭘 어떻게 해야될지모르겟네용...ㅠㅠ

  19. fdtry 2010.11.19 15:15 신고 Modify/Delete Reply

    이상

  20. eugene 2017.12.23 12:34 신고 Modify/Delete Reply

    mm2 core파일을 압축을 풀려고 하는데 자꾸 zipdm으로 압축하라합니다 압축이 안풀립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