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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kg파일 배치법(샌프란이나 런던같은 기존 맵에 자신이 물체를 만들어서 넣는 방법)

http://www.mm2x.com/hqtm-team/forum/viewtopic.php?t=998

위 사이트를 번역한 것이며, 개인적 용도로 사용하고자 번역했으나 정보 공유를 위해 그냥 올립니다.(혼자보려고 반말로 그냥 번역했으니 이해바랍니다.)

mm2core 와 mm2tex 를 de ar로 압축풀어서 폴더(예 : C:\mm2_dear)에 넣어둔다.
최소한의 필요폴더는 다음과 같다.
- city
- geometry
- texture

제작한 pkg파일을 C:\mm2_dear\geometry에 넣고,
제작한 bnd파일을 C:\mm2_dear\bound에 넣고,
제작한 텍스쳐 파일을 C:\mm2_dear\texture에 넣는다.

MM2CT를 실행시켜서 C:\mm2_dear\city\london.psdl 과 같은 psdl파일을 연다.

Inst에서 마우스 우측단추 눌러 add new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제작한 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진행하면 Inst목록의 제일 아래에 내가 제작한 오브젝트가 추가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브젝트를 움직인다. 빨간색으로 변한 곳은 오브젝트가 위치하는 블록을 뜻한다.(오브젝트는 반드시 한 블록 안에만 있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치가 끝나면 메뉴의 File - Save INST를 눌러 inst를 저장한다.

C:\my_mod 와 같은 폴더를 만들어서 bound, city, geometry, texture 폴더를 그 안에 만든다.

bnd파일은 bound폴더로,
inst파일은 city폴더로,(C:\mm2_dear\city\london.inst 에서 C:\my_mode\city\london.inst 로)
pkg파일은 geometry폴더로,
텍스쳐(bmp, tga) 파일은 texture폴더로 복사한다.

C:\my_mod 폴더를 !my_mod.zip으로 압축한 뒤 zip의 확장자를 ar로 그냥 바꿔버려서 !my_mod.ar 로 만든 뒤
미타2설치경로(C:\Program Files\Microsoft Games\Midtown Madness 2)에 복사하면 작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