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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시뮬레이터 게임 인구 분석

풍경제작 2007.12.07 17:27

각종 시뮬레이터 게임 인구 분석

오늘은 그냥 심심해서 여러 시뮬레이터 게임의 인구 분석을 해봤습니다.
제가 그동안 즐겼던 게임들을 해봤는데요,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미드타운 매드니스2
(이건 시뮬로 보기는 좀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버스구현에 있어서는 모든게임 통틀어 가장 사실적이에요.)
트레인 시뮬레이터
BVE

이렇게 네 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심층분석은 아니고 단순분석했습니다.^^

일단 네이버의 BVT 동호회가입자수는 7331명,
네이버 TS : 2569
였습니다.

다음 플심동호회 : 30582명
다음 TS : 7614
다음 msts&bve : 1618
다음 mm : 16764
이렇게 회원수가 있더군요.

근데 미타인구를 분석하려면 실질적으로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레이서즈를 분석해야 하지만
레이서즈는 가입자수를 알기도 곤란하고,
가입자수를 안다 치더라도 여러 운전 분야 중 미타2에서 활동하는 사람을 추리기도 힘듭니다.
실제로 저도 레이서즈에 가입해서 미타2활동을 하지만,
동시에 여러 다른 게임도 하며,
미타2활동을 한다고 해서 회원정보에 미타2를 고른다거나 하는걸 하지 않았기 때문에
레이서즈에서 미타2활동인구를 통계내는건 곤란해보입니다.

어쨌든 다음과 네이버를 분석해보니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플심 : 3만
미타2 : 1만6천(미타2인구는 신뢰도가 낮습니다.)
트심 : 7천
BVE : 7천

다른 분야에 비해서 역시 플심이 인구수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거의 4배정도네요.
그동안 여러 분야의 애드온을 건드려보면서
제가 건드리는 것에 대한 효과도 많이 궁금했었는데
이 조사를 하고 나니 플심쪽이 역시 무겁다는걸 알게 됐습니다.
같은 노력을 애드온에 투자하더라도
다른 분야보다 플심에 투자하는게 무려 4배씩이나 효과가 날 것 같습니다.
어서 미타2맵을 완성짓고 플심애드온쪽을 건드려 보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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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back 0 : Comments 2
  1. 2008.04.09 17:10 Modify/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

  2. 2008.04.09 17:10 Modify/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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