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행 일지

2007.12.22 mm2 11-5 운행했습니다.

11-5 운행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동안 만들어왔던 한국도시풍경이 드디어 완성됐습니다.
한국도시풍경 제작 목표는 11-5 버스노선의 구현이었고,
11-5 전구간을 다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다 만든 기념으로 오늘 한국도시풍경 공개 후
11-5 운행을 해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실제로 11-5는 한탕(군포공영차고지에서 나와 정금마을까지 가서 회차한 뒤 다시 군포공영차고지로 돌아오는 것) 뛰는데 2시간 30분이 걸린다고들 하는데,
미타2에서 구현한 한국도시풍경에서는
실제 크기로 지도를 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소요시간이 굉장히 적게 걸렸습니다.
제가 측정해보니
출발은 22시 15분, 도착은 23시 30분이었습니다.
2시간 30분이 걸려야 하는데 1시간 15분 걸려 딱 절반만 소요됐습니다.
그 원인이 뭔지 생각을 해봤는데요,

1. 교통체증이 너무 미약하게 구현되어 실제보다 시간지연이 안일어납니다.
2. 미타2 자체의 신호주기가 너무 짧아서 교차로에서 시간지연이 너무 적게 일어납니다.
3. 신호주기가 짧은 탓에 짧은 신호에 교차로를 통과하기 위하여 실제 차량보다 차량의 가속성능과 최고속성능이 높게 설정되어 실제에 비해 훨씬 빠른 속도로 운행을 하게 됩니다.

모든 교차로에서 신호위반을 하지 않고 신호를 준수하며 멈추며 운행했고,
모든 정류소를 무정차통과하지 않고 정차통과하였는데도
위에서 언급한 사항들 때문에 실제보다 훨씬 빨리 운행을 마친 것 같습니다.

마지막 정류소인 군포공영차고지 정류소에 정차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루 운행을 마치고 압축천연가스 주입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러운 차량을 청소하기 위해 세차기로 진입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차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량 고장난곳이 없는지 정비하는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절차를 마치고 주차시켰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