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경제작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X SDK SP2가 있었네요. FSX SDK - SP2 Update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X SDK SP2가 있었네요. FSX SDK - SP2 Update 

엄청난 뒷북을 치는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인터넷을 뒤져보던 중 FSX SDK SP2가 나온 것을 알아냈습니다.

오랜만에 시너리 제작을 하려는데 3dsmax8 sp3에 fsx sdk sp1a의 조합으로
예전처럼 하려고 했었는데
원인을 알 수 없는 x 익스포트 에러가 생겨서 이리저리 방법을 알아보던 도중
fsx sdk sp2를 발견했습니다.
방금 받아서 설치해서 보니 이번에 드디어 sdk에서 3dsmax9까지도 지원을 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아예 더 최신판인 3dsmax9를 사용하려 합니다.^^
어차피 기본적인 사용법은 똑같을테니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sp2에서는 fsx 엑셀러레이션에 관련된 부분도 개량이 된 것 같습니다.
시너리 제작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설치해보신 다음에 읽어보시면 매우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fsx sdk sp2는 다음 경로에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fsinsider.com/downloads/Pages/FSXSDK-SP2Update.aspx


3dsmax9 sp2에다가 fsx sdk sp2를 설치하고 나서 성공적으로 .x로 익스포트 되는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