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3D 오브젝트 제작 결국 성공했습니다.

풍경제작 2008.01.06 22:13

3D 오브젝트 제작 결국 성공했습니다.

예전에 분명히 하던 것인데... 이번에 갑자기 안돼서 정말 당황했습니다.
이런데서 문제가 생길 줄은 예상도 못했었어요.
어쨌든 예상치 못한 .x -> .mdl 변환(XToMdl.exe)에서의 난관 때문에,
이번 주말은 완전 시간을 날렸네요. ㅠㅠ
mdl로 정상변환이 안되고 에러가 나는 문제였습니다.
제작도 하나도 못하고 해결될지 안될지도 모르는
오류 해결을 위해서 계속 인터넷을 돌아다녔습니다.
외국 포털사이트의 검색과,
외국 플심 시너리 관련 포럼을 이잡듯이 뒤졌으나
그곳에 있던 해결책은 소용이 없었습니다.
혹시 프로그램의 문제인가 싶어서
포맷도 해보고,
닷넷프레임워크도 최신버젼으로 깔아 보고,
fsds도 깔아보고,
fsx sdk를 버젼별로 바꿔가면서 실험해보고,
정말 할 수 있는 건 다 해봤습니다.
그러다가 정말 우연히 해결을 했습니다.

바로 다이렉트x를 최신버젼으로 깔은 것입니다.
2007년 10월판으로 깔았더니 이제 xtomdl이 정상작동합니다.
근데 지금 생각해봐도 다이렉트x하고 xtomdl하고 무슨 큰 관련이 있는지
이해가 잘 안갑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됐으니 시름을 하나 덜었네요.^^
이제는 제작하면서 오류를 안만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제가 하는 노력 100%가 오류 잡는데 쓰이는게 아니라
순수 시너리 제작에만 쓰이게 되면 좋겠습니다.


오브젝트 제작에 성공하여 플심에 넣은 장면입니다.
바닥의 빨간 원 모양이 제가 제작한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Copyright(c) 2001 - 2008 Seung Hyun Yoo All right reserved
-위 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유승현에게 있으니 본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하는 행위를 금합니다.
-위 내용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신다면, 퍼가시기보다는 링크로 퍼뜨려주시기 부탁드립니다.
Trackback 0 : Comment 0

Write a commen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