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5.3DSMAX로 오브젝트 제작하기

강좌 2008.07.08 00:01

5.3DSMAX로 오브젝트 제작하기


3dsmax9 설치하시고,
3dsmax9 sp2 설치하시고,
directx_nov2007_redist 설치하세요.(이걸 안하면 .x -> .mdl 변환이 안됩니다.)
http://download.microsoft.com/download/c/6/a/c6af7ea3-f85c-4fef-a475-5810f82def1f/directx_nov2007_redist.exe
이곳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3dsmax는 상용 프로그램입니다.

이전에 올린 강좌에서 이어지는 것이므로,
이전 강좌에서 언급했던 각종 소프트웨어들도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언급했던 xml파일의 서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ISO-8859-1"?>
<FSData version="9.0" xmlns:xsi='http://www.w3.org/2001/XMLSchema-instance' xsi:noNamespaceSchemaLocation="bglcomp.xsd">
 <!-- Sample object placement.  Remove comment markers to place object east of 34R at Sea Tac. -->
 <!--
 <SceneryObject lat="47 25.89" lon="-122 18.43" alt="0" pitch="0" bank="0" heading="0" altitudeIsAgl="TRUE" imageComplexity="NORMAL">
  <LibraryObject name="{c508d6e4-9ebb-4c8a-905d-212f33e5033f}" scale="1.0" />
 </SceneryObject>
 -->
 <!-- Inclusion of model data.  Use the 'Name' of this object to place -->
 <!-- it in other locations.                                           -->
 <ModelData sourceFile="q.mdl" />
</FSData>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만 바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 구문을 메모장같은데다가 입력하신 후
저장하실 때 파일의 확장자를 .xml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xml파일 예제입니다.
이것을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신고

-Copyright(c) 2001 - 2008 Seung Hyun Yoo All right reserved
-위 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유승현에게 있으니 본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하는 행위를 금합니다.
-위 내용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신다면, 퍼가시기보다는 링크로 퍼뜨려주시기 부탁드립니다.
Trackback 0 : Comments 8
  1. 이학재 2009.06.12 10:13 신고 Modify/Delete Reply

    안녕하세요. 강좌 보구 시너리 제작에 도전하고있습니다.

    헌데 전 아무리 MAX9 SP2 까지 깔고...플심X 도 SP2, SDK 를 인스톨하였는데도

    플심X SDK 폴더에 MAX9 폴더가 생성되지 않고 MAX7 폴더만 존재합니다.

    어디서 잘못된것인지 모르겠네요. 따로 MAX9에 대한 폴더를 생성하지 않으신건지 궁금합니다.

    아직 초보라 배울것이 너무 많네요^^;

  2. teciyoo 2009.06.14 01:07 신고 Modify/Delete Reply

    제 기억에 fsx 의 sdk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생겼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sdk 오리지널과 패치버젼까지 전부다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이학재 2009.06.15 15:01 신고 Modify/Delete Reply

    감사합니다.^^

  4. ohhyeju 2010.03.26 03:06 신고 Modify/Delete Reply

    3dmax로 항공기를 제작할 경우에는 애니메이션이 되어야 하는데, 이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teciyoo 2010.03.26 15:22 신고 Modify/Delete

      항공기에 관한건 FSX의 SDK에 보시면 관련 내용이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 조성환 2011.08.08 22:57 신고 Modify/Delete Reply

    안녕하십니까 강좌 정말 유익하게 잘 보고 있습니다. ^^ 다름이 아니라 whisplacer 에서 제가만든 bgl 파일을 추가하고자 하는데 유승현님 강좌에 나온것 처럼 화면 옆에 bgl 파일을 추가하거나 폴더를 만들거나 할수있는 버튼들이 나오질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그 버튼들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

  6. 박상헌 2012.01.07 00:31 신고 Modify/Delete Reply

    저도 bgl파일 추가버튼이 없어요

  7. teciyoo 2012.01.28 10:02 신고 Modify/Delete Reply

    음... 이상하네요.
    셋팅이 뭔가 잘못된거같은데,
    이 강좌보다 앞에서 올라온 강좌 보시면서 차근차근 다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rite a commen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