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DSMAX로 오브젝트 제작하기
3dsmax9 설치하시고,
3dsmax9 sp2 설치하시고,
directx_nov2007_redist 설치하세요.(이걸 안하면 .x -> .mdl 변환이 안됩니다.)
http://download.microsoft.com/download/c/6/a/c6af7ea3-f85c-4fef-a475-5810f82def1f/directx_nov2007_redist.exe
이곳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3dsmax는 상용 프로그램입니다.
이전에 올린 강좌에서 이어지는 것이므로,
이전 강좌에서 언급했던 각종 소프트웨어들도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언급했던 xml파일의 서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ISO-8859-1"?>
<FSData version="9.0" xmlns:xsi='http://www.w3.org/2001/XMLSchema-instance' xsi:noNamespaceSchemaLocation="bglcomp.xsd">
<!-- Sample object placement. Remove comment markers to place object east of 34R at Sea Tac. -->
<!--
<SceneryObject lat="47 25.89" lon="-122 18.43" alt="0" pitch="0" bank="0" heading="0" altitudeIsAgl="TRUE" imageComplexity="NORMAL">
<LibraryObject name="{c508d6e4-9ebb-4c8a-905d-212f33e5033f}" scale="1.0" />
</SceneryObject>
-->
<!-- Inclusion of model data. Use the 'Name' of this object to place -->
<!-- it in other locations. -->
<ModelData sourceFile="q.mdl" />
</FSData>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만 바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 구문을 메모장같은데다가 입력하신 후
저장하실 때 파일의 확장자를 .xml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xml파일 예제입니다.
이것을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3dsmax9 설치하시고,
3dsmax9 sp2 설치하시고,
directx_nov2007_redist 설치하세요.(이걸 안하면 .x -> .mdl 변환이 안됩니다.)
http://download.microsoft.com/download/c/6/a/c6af7ea3-f85c-4fef-a475-5810f82def1f/directx_nov2007_redist.exe
이곳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3dsmax는 상용 프로그램입니다.
이전에 올린 강좌에서 이어지는 것이므로,
이전 강좌에서 언급했던 각종 소프트웨어들도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언급했던 xml파일의 서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ISO-8859-1"?>
<FSData version="9.0" xmlns:xsi='http://www.w3.org/2001/XMLSchema-instance' xsi:noNamespaceSchemaLocation="bglcomp.xsd">
<!-- Sample object placement. Remove comment markers to place object east of 34R at Sea Tac. -->
<!--
<SceneryObject lat="47 25.89" lon="-122 18.43" alt="0" pitch="0" bank="0" heading="0" altitudeIsAgl="TRUE" imageComplexity="NORMAL">
<LibraryObject name="{c508d6e4-9ebb-4c8a-905d-212f33e5033f}" scale="1.0" />
</SceneryObject>
-->
<!-- Inclusion of model data. Use the 'Name' of this object to place -->
<!-- it in other locations. -->
<ModelData sourceFile="q.mdl" />
</FSData>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만 바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 구문을 메모장같은데다가 입력하신 후
저장하실 때 파일의 확장자를 .xml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xml파일 예제입니다.
이것을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서즈클럽에서 ar 파일 제대로 다운받는 법 (25) | 2008.12.30 |
---|---|
파일구리 방화벽 해제 방법 (6) | 2008.12.10 |
4.Whisplacer 오브젝트 배치법 (3) | 2008.07.01 |
3.FSX Planner 백그라운드, 컴파일 (1) | 2008.06.18 |
2.FSX Planner 기본사용법 (0) | 2008.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