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조동일교주]시내버스 현직 기사님의 블로그

저에 관해서... 2010.09.18 15:08

http://blog.daum.net/chodongil/


[조동일교주]라는 이름의 블로그 입니다.
조동일교주님께서는 수원-안양구간을 운행하는 300번 좌석버스기사님같습니다.


이 블로그는 버스운전기사님께서 직접 운영하시는 블로그같은데요,
버스업계의 구석구석까지도 블로그에 내용이 등록돼 있어서
버스업계의 현실을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보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옛날에 거꾸로 가는 버스인가.. 하는 책을 보면서 우리 나라 버스의 현실을
조금이나마 이해했었는데...
조동일교주님의 블로그를 보니까 아직도 버스업계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고

-Copyright(c) 2001 - 2008 Seung Hyun Yoo All right reserved
-위 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유승현에게 있으니 본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하는 행위를 금합니다.
-위 내용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신다면, 퍼가시기보다는 링크로 퍼뜨려주시기 부탁드립니다.
Trackback 0 : Comments 5
  1. 도시형리컴 2010.09.19 20:53 신고 Modify/Delete Reply

    예전부터 많이 가봤습니다 ㅎ
    수원 ㅅ사 300번 운전하시는분인듯 합니다..

  2. 조동일교주 2010.09.20 22:13 신고 Modify/Delete Reply

    유입이 되어서 한글 올리고 갑니다
    -질문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1]
    시내버스는 빨리가면 갈수록 쉬는 시간이 많다(오답)
    시내버스는 천천히 가면 쉬는 시간이 없다(오답)
    [2]
    시내버스는 빨리가면 갈수록 쉬는 시간이 없다(정답)
    시내버스는 천천히 가면 갈수록 쉬는 시간이 많아진다(정답)
    일반인의 상식과는 반대의 이론으로 시내버스 시간표(배차표)는 짜여집니다

    한시간은 60분
    시내버스가 5분간격으로 운행을 하면 12대의 시내버스가 도로에 주행을 하게 됩니다
    이는 운행대기(휴식)하는 차가 단 1대도 없게 됩니다

    하지만 6분간격으로 운행을 하면 10대(60분)는 도로에서 주행을 하고
    2대(12분)는 차고지에서 운행대기를 하게 됩니다

    한국의 시내버스가 무리한 신호위반과 과속등을 일삼는 이유는
    5분간격의 시내버스 12대가 운행을 하게 되면 12대가 도로에서 휴식시간없이 운행을 해야 합니다
    12대의 시내버스가 60분동안 운행을 하야 하는것이 맞는데
    10대의 시내버스에게 60분동안 운행을 하고 2대는 차고지에서 운행대기를 하라고 한 배차시간입니다

    5분배차간격으로 운행을 시켰는데 운전자들이 6분으로 운행을 하게 되면
    10대(60분)는 도로에서 운행을 하고 2대(운행대기)는 차고지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빨리가면 갈수록 12대의 시내버스가 도로에 투입이 되면서 운행대기(휴식)을 취하는 차는 0대가 됩니다
    하지만 천천히 가게 되면 12대의 시내버스가 도로에 투입이 되지 않고 일부의 시내버스가 차고지에서
    운행대기를 하는 것입니다

    빨리가면 휴식시간이 없고 천천히 가야 운행대기(휴식)하는 차가 많아지는 것입니다

    5분간격으로 운행을 하게 되면 도로는 말그대로 도로교통위반을 하는 난폭한 시내버스가 되는 것이고
    6분간격으로 운행을 하게 되면 도로는 얌전한 고양이가 되는 것입니다

    승객은 5분을 기다렸다가 타게 되면 난폭하고 불친절한 시내버스를 타는 것이다
    6분을 기다렸다가 타게 되면 안전하고 편안한 시내버스를 타는 것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운수사업자는 5분배차로 운행을 시키게 되면 타업체의 시내버스업체보다
    2회를 더 운행을 시키므로 더 많은 수익금을 가져오게 됩니다

    하지만 6분배차로 운행을 시킨 운수업체는 수익금이 덜 발생이 되겠죠

    운전자는 5분배차의 시간표를 받게 되면 난폭운전과 도로교통위반행위를 하지 않고는
    도저히 밥을 먹을 수도 없고 차에서 내려 오줌도 눟수 없는 시간에 쫒기게 됩니다

    하지만 운전자에게 6분배차 시간표를 주게 되면 난폭운전 사라지고
    밥도 먹고 앞타이어에 오줌만 넣고 가는 불상사는 없어지게 됩니다

    새벽시간 역시 차가 막히지도 않는데 난폭운전을 하면 가는 시내버스
    왜 그런가요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의 시간을 짧게 주었기 때문입니다

    버스운전자들이 휴식시간을 많이 찾아먹기 위해 난폭운전과 무리한 운행을 한다고 국민들은 생각을 하는데
    천만의 말씀입니다
    배차시간을 상기처럼 1분을 줄였기 때문에 발생하는 일입니다
    즉 사업자들끼리 경쟁으로 운전자는 배차시간에 쫒기고 승객은 불안전한 시내버스를 타는 것입니다
    더 할말이 많지만 이만 줄입니다
    그리고 도시형리컴님의 수원 ㅅ사 300번 맞습니다
    나의 이름은 조동일이고 뒤에 교주라고 합니다
    짧게 일반인이 생각하는 논리와는 반대입니다
    꺼꾸러 가는 시내버스입니다
    시간표(배차표)를 짜는 논리역시 일반인의 상식과는 반대이론으로 짜여집니다
    제가 언제까지 시내버스 운전을 할지 모르지만,,,,,
    조만간 남들처럼 해고될 것이라 생각하는데 ㅎㅎㅎㅎㅎ
    세상은 정상적이 생각하는 논리와는 반대로 돌아가는 것이 많다는 것입니다
    두서 없이 글을 올렸습니다
    오타도 있을 수 있고 맞춤법도 틀릴 수 있습니다

  3. 오산시민 2010.10.08 01:36 신고 Modify/Delete Reply

    ㅋㅋㅋㅋㅋㅋ 초등학교때부터 타고다녔는데 300번....
    항상 감사합니다^.^ 300번 그리고 301번 기사님들 !!

    그리구 덧붙이자면
    300번 운행구간은 정확히 말하면
    평택-안양이예요 ㅋㅋㅋ
    수원까지는 전체 운행구간의 반절밖에 안될껄요?

  4. 2016.05.08 16:16 신고 Modify/Delete Reply

    저분변질되신듯

Write a commen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