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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x 텍스쳐

강좌 2014.09.08 17:32

dds는 위아래가 뒤바뀌어 나오므로 텍스쳐 저장시 위아래를 뒤바꿔서 저장한다.
3dsmax에서 작업할때 머티리얼은 포토샵을 직접 불러온채로 작업하고(test.pds)
그냥 시너리로 만들면 자동적으로 dds파일을 불러오게 된다.(test.dds)
포토샵에서 dds로 익스포트할때에는 상하반전시켜서 저장하도록 한다.
단, 이미지툴을 가지고 할 때에는 상하반전이 자동으로 된다.

 

투명
알파채널의 검은색은 투명, 흰색은 불투명
포토샵에서 dds로 저장할 때
dxt1 알파로 저장한다.

머티리얼 에디터에서 아래로 내려보면
Framebuffer Blend 부분이 있다.
소스블렌드를 SrcAlpha 로
데스티네이션블렌드를 InvSrcAlpha 로
에미션 모드를 Blend 로 하면 된다.
(Source Blend: SrcAlpha
Destination Blend: InvSrcAlpha
Emmisive mode: BLend
Z-Test Alpha: checked
Alpha Test Level : 128
Alpha Test Mode: Greater
Set Alpha at render: unchecked
Z-Write Alpha: checked
이렇게 하면 투명버그 해결??)
http://www.fsdeveloper.com/forum/showthread.php?t=4521&highlight=transparency

gmax 투명 셋팅법 좀더 자세한 설명
http://www.fsdeveloper.com/forum/showthread.php?t=7124&highlight=transparency
http://www.fsdeveloper.com/forum/attachment.php?attachmentid=4044&d=1212368154

방화대교에 적용한 투명 설정 in 3dsmax(구름이 투명 뚫고 보여지는 현상 해결)
Framebuffer Blend
Set Default Transparent 누름.
->SrcAlpha, InvSrcAlpha, Blend
Z-test Alpha 체크, Greater셋팅
Z-Write Alpha 체크
No shadow 체크(다리 중 땅에 묻히는 부분때문에 체크함)
Double sided 체크(폴리곤 복사/플립 필요 없이 이걸 체크하면 양면표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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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back 0 : Comments 2
  1. ojewoo25 2014.09.10 09:19 신고 Modify/Delete Reply

    이걸로 구름 텍스쳐 만들면 대박이겠네요 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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