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

한국도시풍경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한국도시풍경  FS2004용 설치법

('한국도시풍경 개발1 FS2004용' 기준으로 설치법을 설명합니다.)

http://teciyoo.hihome.com/ 에 접속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②위쪽 메뉴의 '자료'란으로 들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③'내려받기(눌러주세요.)'를 눌러서 '파일 다운로드' 창을 띄운 뒤 '저장'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④'다른 이름으로 저장'창이 뜨면 적절한 폴더를 선택한 후 '저장(S)'를 눌러서 자신의 컴퓨터로 다운로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운로드시 주의사항 - 플래쉬겟 등의 특수한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받을 경우 파일 전송 중에 파일에 손상이 올 수가 있으므로 특수한 다운로드 프로그램으로 본 파일을 받지 마십시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⑥방금 받은 'kcs1.exe'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여 'kcs1.exe'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참고 : 'kcs1.exe'의 의미는 '한국도시풍경 개발1'입니다. 따라서 차후에 공개되는 풍경의 경우에는 숫자가 더 높은 것이 오게 됩니다. 예) '한국도시풍경 개발26' → 'kcs26.exe' )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⑦설치 창이 뜨면 '다음'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⑧'한국도시풍경 FS2004용'에 관한 안내문을 읽어본 뒤 '동의함'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⑨'다음' 단추가 활성화되고 이어서 '다음'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도시풍경 FS2004용'의 설치 폴더를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설치 폴더는 FS2004가 설치된 폴더로 지정해주십시오. 만약 자신의 FS2004를 'C:\Program Files\Microsoft Games\Flight Simulator 9'에 설치하셨다면 '설치 폴더'의 경로로 'C:\Program Files\Microsoft Games\Flight Simulator 9'를 지정해주십시오. 본인의 경우 'D:\Flight Simulator 9'에 FS2004를 설치했기에 '설치 폴더'의 경로로 'D:\Flight Simulator 9'를 지정한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⑪설치 도중에 파일을 덮어쓸 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뜹니다. '더 이상 묻지 않음'에 'V'표시를 합니다.(원본 파일을 보존하고 싶으신 분께서는 설치 창에 나타나는 파일을 백업하시고 설치를 진행하십시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⑫'예'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⑬'한국도시풍경 FS2004용'을 정상적으로 설치하는 중이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시 시간이 필요하니 기다려주십시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⑭'한국도시풍경 개발1 FS2004용'의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확인'을 눌러 설치를 종료합니다. '한국도시풍경 FS2004용'을 정상적으로 설치했을 경우 별도로 시너리 라이브러리를 조작하는 과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한국도시풍경 FS2004용' 설치 후 'FS2004'를 실행하시면 바로 '한국도시풍경 FS2004용'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