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mm2x.com/hqtm-team/forum/viewtopic.php?t=998
위 사이트를 번역한 것이며, 개인적 용도로 사용하고자 번역했으나 정보 공유를 위해 그냥 올립니다.(혼자보려고 반말로 그냥 번역했으니 이해바랍니다.)
mm2core 와 mm2tex 를 de ar로 압축풀어서 폴더(예 : C:\mm2_dear)에 넣어둔다.
최소한의 필요폴더는 다음과 같다.
- city
- geometry
- texture
제작한 pkg파일을 C:\mm2_dear\geometry에 넣고,
제작한 bnd파일을 C:\mm2_dear\bound에 넣고,
제작한 텍스쳐 파일을 C:\mm2_dear\texture에 넣는다.
MM2CT를 실행시켜서 C:\mm2_dear\city\london.psdl 과 같은 psdl파일을 연다.
Inst에서 마우스 우측단추 눌러 add new한다.

내가 제작한 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진행하면 Inst목록의 제일 아래에 내가 제작한 오브젝트가 추가된다.

오브젝트를 움직인다. 빨간색으로 변한 곳은 오브젝트가 위치하는 블록을 뜻한다.(오브젝트는 반드시 한 블록 안에만 있어야 한다.)

배치가 끝나면 메뉴의 File - Save INST를 눌러 inst를 저장한다.
C:\my_mod 와 같은 폴더를 만들어서 bound, city, geometry, texture 폴더를 그 안에 만든다.
bnd파일은 bound폴더로,
inst파일은 city폴더로,(C:\mm2_dear\city\london.inst 에서 C:\my_mode\city\london.inst 로)
pkg파일은 geometry폴더로,
텍스쳐(bmp, tga) 파일은 texture폴더로 복사한다.
C:\my_mod 폴더를 !my_mod.zip으로 압축한 뒤 zip의 확장자를 ar로 그냥 바꿔버려서 !my_mod.ar 로 만든 뒤
미타2설치경로(C:\Program Files\Microsoft Games\Midtown Madness 2)에 복사하면 작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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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2core이랑 mm2tex 파일을 어떻게 압축풀어요?
http://www.mm2x.com/page.php?name=Downloads&d_op=viewdownload&cid=60#cat
여기서 dear2를 받아서 하세요.
psdl파일못찾겟는데
에랏.....도저히못하겠다
차나만들어야지 이거보단쉽겠지
블럭만드는 법도 알아냈습니다! ㅋㅋ 중간에 그림까지 자세히 있는데 3ds 만들기 귀찮아서 그냥 흘겨 봤더군요 ㅋ
저희 동네를 만들어 봤는데 엄청 귀찮더군요. 그래도 저희 동네를 게임에서 보니 엄청 신기하더군요.
어쨋든 열심히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맵제작법을 터득하셨다니 축하드립니다. 최소한 우리나라에서만큼은 열손가락 안에 꼽히는,
미타2맵제작법을 알고 계신 분이 탄생했군요.
메뉴얼에 나온 여러 제약사항을 잘 지켜가며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려울 테지만,
만드는 과정은 매우 즐거울 것입니다.
유승현님께질문합니다. 제가 맵제작프로그램실행시키니까 마지막스샷에 빨간네모박스안에있는 화살표가 안뜨네요 저 화살표가있어야 오브젝트이동이가능한걸로알고있는데, 저 화살표창 뜨는방법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블록은 어떻게 만드나요?
이미 있는 맵에 블록 추가는 성공 사례가 없습니다.
맵을 새로 만들면 블록 생성이 가능한데, 자세한 방법은 mm2ct메뉴얼을 보세요.
코리아시티켜는방법좀요뭐누려야 켜지져? ㄷㄷㄷㄷ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 끝지점 로터리 회차지점 있잖아요?
그곳에 오브젝트를 놓으면 보이지 않는데요, 왜 그런건가요? 해결책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다른 맵패치와 충돌 가능성이 있으니
충돌 가능성이 있는 맵패치를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저도 맵을 제작하려는 데,mm2ct를 키면 맨 위에 메뉴판은 나오는데,님께서 설명하시사진보시면 맨오른쪽,맨 아래쪽은 안나오네요.아무리 설명대로 해도 안되는데,먼저 시작하면 어떤것을 눌러야 사진에 있는 화살표,체크된 것이 나오나요?아니면 원래부터 기본에 있던건가요?
맵을 로딩하시면 나올겁니다.
유승현님 psdl 파일이 보이지 않는데요?.
위 사이트를 번역한 것이며, 개인적 용도로 사용하고자 번역했으나 정보 공유를 위해 그냥 올립니다.(혼자보려고 반말로 그냥 번역했으니 이해바랍니다.)
mm2core 와 mm2tex 를 de ar로 압축풀어서 폴더(예 : C:\mm2_dear)에 넣어둔다.
최소한의 필요폴더는 다음과 같다.
- city
- geometry
- texture
-> dear프로그램을 이용, 미타2기본파일을 끌어와야 보이게 됩니다.
안할거야
하는법 몰르겟어
저도 맵을 불러와보니 아래 움직이게하는 화살표가 안뜨네요.... 훤해서 뭘 어떻게 해야될지모르겟네용...ㅠㅠ
이상
mm2 core파일을 압축을 풀려고 하는데 자꾸 zipdm으로 압축하라합니다 압축이 안풀립니다
너무 어렵네요 그냥 로블록스 스튜디오가 더 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