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좌

5.3DSMAX로 오브젝트 제작하기

5.3DSMAX로 오브젝트 제작하기


3dsmax9 설치하시고,
3dsmax9 sp2 설치하시고,
directx_nov2007_redist 설치하세요.(이걸 안하면 .x -> .mdl 변환이 안됩니다.)
http://download.microsoft.com/download/c/6/a/c6af7ea3-f85c-4fef-a475-5810f82def1f/directx_nov2007_redist.exe
이곳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3dsmax는 상용 프로그램입니다.

이전에 올린 강좌에서 이어지는 것이므로,
이전 강좌에서 언급했던 각종 소프트웨어들도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언급했던 xml파일의 서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ISO-8859-1"?>
<FSData version="9.0" xmlns:xsi='http://www.w3.org/2001/XMLSchema-instance' xsi:noNamespaceSchemaLocation="bglcomp.xsd">
 <!-- Sample object placement.  Remove comment markers to place object east of 34R at Sea Tac. -->
 <!--
 <SceneryObject lat="47 25.89" lon="-122 18.43" alt="0" pitch="0" bank="0" heading="0" altitudeIsAgl="TRUE" imageComplexity="NORMAL">
  <LibraryObject name="{c508d6e4-9ebb-4c8a-905d-212f33e5033f}" scale="1.0" />
 </SceneryObject>
 -->
 <!-- Inclusion of model data.  Use the 'Name' of this object to place -->
 <!-- it in other locations.                                           -->
 <ModelData sourceFile="q.mdl" />
</FSData>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만 바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 구문을 메모장같은데다가 입력하신 후
저장하실 때 파일의 확장자를 .xml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xml파일 예제입니다.
이것을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