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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Airport 도움말 (어느 정도 시너리 제작에 대한 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금방 이해가 가는 강좌입니다.)


에어포트 도움말 :

안녕하세요?

저는 koreacity제작자인 유승현입니다.

저는 주로 airport2.60을 이용해서 시너리를 제작합니다.

많은분들이 airport2.60을 이용해서 시너리를 제작하기를 원하시는 것 같아서 이렇게 설명서를 만듭니다.

airport2.60을 설치하신후에 실행을 하십시오.

위 메뉴의(이하 "위 메뉴"는 생략)new를 누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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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exit: 나가기

new: 새로운 작업 시작

open: 작업 불러오기

save: 작업 저장하기

compile: 작업한것을 시너리 파일로 변환하기(이 파일은 아래에서 지정한 경로로 저장이 됩니다.)

run: fs2000실행

+zoom: 확대

-zoom: 축소

그럼 새로운 작업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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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ion-general을 선택하세요.

author:자기 이름

latitude:만들고자 하는 지역의 위도

longitude:만들고사 하는 지역의 경도

name:시너리 이름

altitude:만들고자 하는 지역의 고도

그리고 OK를 누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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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tions-preferences를 선택하세요.

airport option탭에서는 화면 오른쪽에서 fs2000을 선택해주세요.

directories탭을 선택하세요.

fs path: fs2000의 경로

BGL path: 시너리 파일이 저장될 경로

ex)C:\Program Files\Microsoft Games\FS2000\SCENERY\koreacity\scenery

그리고 OK를 누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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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시너리를 제작할 준비는 끝났습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시너리 제작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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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가운데에서 마우스 우측버튼클릭을 하세요.

edit selected object: 선택한 오브젝트의 소스 수정

delete object: 선택한 오브젝트 삭제

copy object: 선택한 오브젝트 복사

past object here: 복사를 선택한 오브젝트를 붙여넣기

center screen hear: 지금 위치를 화면의 중앙으로

zoom in +: 화면 확대

zoom out -: 화면 축소

measure...: 두 지점사이의 거리 측정

create polygon: 폴리곤 만들기

create road/line: 길, 선 만들기

create building: 건물 만들기

create 3d object: 3d오브젝트 만들기

create runway: 활주로 만들기

create fuel area: 연료 보충 지역 만들기

create dynamic object: 움직이는 오브젝트 만들기

create atis: atis만들기

create vor: vor만들기

create nbd: nbd만들기

create intial location: 시작위치 선정

edit selected object: 선택한 오브젝트의 소스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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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법(자세한 내용까지는 다루지 않았습니다.)


create polygon:

컬러와 텍스쳐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컬러를 선택하면 폴리곤이 그 색으로 보이고, 텍스쳐를 선택하면 폴리곤이 그 텍스쳐로 보입니다.

폴리곤을 만들면 처음에는 삼각형 폴리곤인데 삼각형 이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insert버튼을 누르세요.

반대로 각을 하나 없애려면 delete버튼을 누르세요.

이 내용은 create road/line 에도 적용됩니다.


create road/line:

line: 선 만들기

road: 길 만들기

taxiway: 택시웨이 만들기

3d object line: 3d오브젝트로 라인 구성


create building:

fs의 기본 건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층수, 건물 방향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create 3d object:

3d오브젝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adjustable에서는 행거, 타워, 교회등의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api: airport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3d 오브젝트 api포맷형식 파일입니다.

오브젝트의 스케일과 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user api: api파일을 경로를 찾아가며 쓸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건물의 각도, 가시거리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create runway:

활주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길이, 너비, 방향, id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reate fuel area:

연료 보충 지역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길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생깁니다.


create dynamic object:

움직이는 오브젝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세스나, f-18, 리어젯등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비행기의 방향과 비행기의 색을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create atis:

atis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를 입력하시면됩니다.


create vor:

vor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를 입력하시고 수신 가능거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create nbd:

nbd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create intial location:

시작위치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fs2000메뉴의 go to airport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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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airport로 시너리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자세한 내용까지 다루지 않은 이유는 매뉴얼을 보고서 하는것보다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램을 써보면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꾸어 나가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해서입니다.

그럼 멋진 시너리를 제작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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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


- 이 파일의 저작권은 유승현( teciyoo@hanmail.net)에게 있습니다.

- 상용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패키지 형태로 제공될 수 없습니다.

- 저작자가 업로드한 곳 이외에 업로드 할 수 없습니다.



문의


-  teciyoo@hanmail.net


2000.2.3.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