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포트 도움말 :
안녕하세요?
저는 koreacity제작자인 유승현입니다.
저는 주로 airport2.60을 이용해서 시너리를 제작합니다.
많은분들이 airport2.60을 이용해서 시너리를 제작하기를 원하시는 것 같아서 이렇게 설명서를 만듭니다.
airport2.60을 설치하신후에 실행을 하십시오.
위 메뉴의(이하 "위 메뉴"는 생략)new를 누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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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exit: 나가기
new: 새로운 작업 시작
open: 작업 불러오기
save: 작업 저장하기
compile: 작업한것을 시너리 파일로 변환하기(이 파일은 아래에서 지정한 경로로 저장이 됩니다.)
run: fs2000실행
+zoom: 확대
-zoom: 축소
그럼 새로운 작업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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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ion-general을 선택하세요.
author:자기 이름
latitude:만들고자 하는 지역의 위도
longitude:만들고사 하는 지역의 경도
name:시너리 이름
altitude:만들고자 하는 지역의 고도
그리고 OK를 누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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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tions-preferences를 선택하세요.
airport option탭에서는 화면 오른쪽에서 fs2000을 선택해주세요.
directories탭을 선택하세요.
fs path: fs2000의 경로
BGL path: 시너리 파일이 저장될 경로
ex)C:\Program Files\Microsoft Games\FS2000\SCENERY\koreacity\scenery
그리고 OK를 누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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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시너리를 제작할 준비는 끝났습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시너리 제작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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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가운데에서 마우스 우측버튼클릭을 하세요.
edit selected object: 선택한 오브젝트의 소스 수정
delete object: 선택한 오브젝트 삭제
copy object: 선택한 오브젝트 복사
past object here: 복사를 선택한 오브젝트를 붙여넣기
center screen hear: 지금 위치를 화면의 중앙으로
zoom in +: 화면 확대
zoom out -: 화면 축소
measure...: 두 지점사이의 거리 측정
create polygon: 폴리곤 만들기
create road/line: 길, 선 만들기
create building: 건물 만들기
create 3d object: 3d오브젝트 만들기
create runway: 활주로 만들기
create fuel area: 연료 보충 지역 만들기
create dynamic object: 움직이는 오브젝트 만들기
create atis: atis만들기
create vor: vor만들기
create nbd: nbd만들기
create intial location: 시작위치 선정
edit selected object: 선택한 오브젝트의 소스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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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법(자세한 내용까지는 다루지 않았습니다.)
create polygon:
컬러와 텍스쳐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컬러를 선택하면 폴리곤이 그 색으로 보이고, 텍스쳐를 선택하면 폴리곤이 그 텍스쳐로 보입니다.
폴리곤을 만들면 처음에는 삼각형 폴리곤인데 삼각형 이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insert버튼을 누르세요.
반대로 각을 하나 없애려면 delete버튼을 누르세요.
이 내용은 create road/line 에도 적용됩니다.
create road/line:
line: 선 만들기
road: 길 만들기
taxiway: 택시웨이 만들기
3d object line: 3d오브젝트로 라인 구성
create building:
fs의 기본 건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층수, 건물 방향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create 3d object:
3d오브젝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adjustable에서는 행거, 타워, 교회등의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api: airport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3d 오브젝트 api포맷형식 파일입니다.
오브젝트의 스케일과 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user api: api파일을 경로를 찾아가며 쓸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건물의 각도, 가시거리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create runway:
활주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길이, 너비, 방향, id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reate fuel area:
연료 보충 지역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길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생깁니다.
create dynamic object:
움직이는 오브젝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세스나, f-18, 리어젯등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비행기의 방향과 비행기의 색을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create atis:
atis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를 입력하시면됩니다.
create vor:
vor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를 입력하시고 수신 가능거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create nbd:
nbd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create intial location:
시작위치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fs2000메뉴의 go to airport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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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airport로 시너리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자세한 내용까지 다루지 않은 이유는 매뉴얼을 보고서 하는것보다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램을 써보면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꾸어 나가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해서입니다.
그럼 멋진 시너리를 제작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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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
- 이 파일의 저작권은 유승현( teciyoo@hanmail.net)에게 있습니다.
- 상용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패키지 형태로 제공될 수 없습니다.
- 저작자가 업로드한 곳 이외에 업로드 할 수 없습니다.
문의
- teciyoo@hanmail.net
2000.2.3.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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